결제선생 청구서 납부하기

thumbnail

자주 하는 질문

추가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청구서 결제 방법이 궁금해요!

  • 청구서를 처음 받으신 고객님은 결제 전에 반드시 첫결제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자세한 결제 방법이 궁금하신 고객님결제 방법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상단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더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어요.

모르는 매장에서 청구서가 왔어요!

간혹 매장에서 고객님의 연락처를 잘못 입력했을 수 있어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하고 도와드릴게요.

청구서가 안왔어요!

결제선생 청구서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발송되고, 카카오톡 미사용 시 문자로 발송돼요.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가 켜져 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문제가 없다면 다른 번호로 청구서를 발송됐을 수 있으니 매장으로 문의해 주세요.

청구서를 타인에게 전달하고 싶어요!

청구서에 접속하면 누구나 [청구서 전달] 버튼을 눌러 타인에게 공유할 수 있어요.

부분 결제하고 싶어요!

결제선생은 하나의 카드로 전체 결제만 가능해요. 만약 금액을 나눠서 결제하고 싶다면 매장에 요청하셔서 2건의 청구서를 받아서 각각 결제해 주세요.

무이자 할부 되나요?

무이자 할부는 카드사와 매장간 맺은 특약에 따라 적용되어 매장마다 기준이 달라요.

만약, 카드사 전체 혹은 특정 카드에서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을 제공하면 결제선생 청구서로 결제해도 똑같이 적용돼요. (ex. OO카드 전 가맹점 3개월 무이자 프로모션)

카드 할인 혜택 받을 수 있나요?

결제선생 청구서 결제는 오프라인 카드 결제와 동일한 구조로 결제돼요. 따라서 오프라인 결제 시 할인을 받았던 카드라면 결제선생 청구서로 결제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 교육카드의 경우, [학원.교습소] 같은 교육청으로부터 인허가업종으로 분류된 매장에서만 혜택이 지원되는 경우가 많아요. [공부방.개인과외교습]는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보유하신 카드사 문의를 통해 할인 적용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영수증을 발급하고 싶어요!

결제하신 카드의 카드사앱에 접속하셔서 영수증을 발급해주셔도 되고, 청구서 결제 후 빠르게 발급하기를 원하신다면 영수증 발행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결제가 실패했어요!

결제 실패 원인은 상황에 따라 다양하기 때문에, 아래 항목들을 고객센터로 전달해주셔야 상세히 안내해드릴 수 있어요.

  1. 결제를 시도했던 날짜와 시간

  2. 사용 중인 핸드폰 기종

  3. 결제수단 (예 : 앱카드, 일반 결제)

  4. 카드사명 (예 : 삼성카드, 국민카드)

  5. 오류 화면이 확인될 경우 스크린샷

자동결제 등록 카드를 변경하거나 해지하고 싶어요!

이전에 자동결제 완료된 청구서 또는 새롭게 받은 청구서에 접속하면 우측 하단의 [자동결제 관리]-변경/해지 버튼을 클릭해 설정할 수 있어요. → 자세히 알아보기

자동결제가 실패했어요!

'한도 초과'로 인해 자동결제가 실패되었다면 대체 발송된 청구서로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다음 회차부터 다시 정상적으로 자동결제가 이루어져요.

만일, 'OTC(일회용 비밀번호) 발급 실패' 사유를 확인하셨다면, 아래의 상황이에요.

  • 등록된 카드의 유효기간 만료

  • 카드 재발급 등으로 인한 카드 정보 변경

이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자동결제 해지 요청 후, 다시 등록해 주세요.

결제를 취소하고 싶어요!

고객이 직접 결제를 취소할 수 없기 때문에 매장에 문의해서 취소 요청해주셔야 해요.

전체 취소만 가능하며, 취소가 완료되면 영업일 1~3일 이내 환불이 진행돼요.

현금영수증 발급하고 싶어요!

결제선생 청구서에는 계좌이체 기능이 없고 고객이 직접 현금영수증을 발행할 수 없어요. 현금결제 또는 계좌이체를 진행했다면 매장에 꼭 현금영수증 발급 요청을 해주세요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했는데 현금영수증 발급되나요?

청구서를 통한 네이버페이머니 또는 카카오페이머니 결제의 경우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정책상 직불카드로 분류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 대상이 아니에요.

지역화폐 현금영수증 발급되나요?

지역화폐 결제의 경우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아요.

※지역화폐 앱 가입 시 소득공제 신청에 동의하셨다면, 해당 결제 내역은 자동으로 소득공제 처리되니 관련 사항은 지역화폐 앱 또는 발행처로 확인해 주세요.

세금 신고 되나요?

결제선생에서 결제 시 세금 신고가 국세청으로 직접 진행돼요.

  • 결제 내역은 1 영업일 후 카드사로 전달

  • 현금영수증은 발행일 1 영업일 후부터 조회 가능, 발행일 기준으로 검색해서 확인 필요

※ 현금영수증 발급은 결제 매장에 요청해 주세요.

 자세한 확인이 필요하시면 홈텍스 고객센터(126)으로 문의해 주세요.

법인카드 결제 되나요?

무기명 법인카드는 간편결제 이용이 불가하며, 일반결제만 가능해요.

OO 지역화폐 결제되나요?

결제선생에서 이용 가능한 지역화폐는 지역화폐 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모든 지역화폐는 운영사 정책에 따라 비대면 결제 지원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이용 불가한 지역이 있어요. 또한, 지역화폐별 결제 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 후 결제해 주세요. → 자세히 알아보기

온누리카드로 결제하고 싶어요!

온누리상품권은 대면 결제만 가능해요. 전통 시장과 골목형 상점가 등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단에서 발행한 상품권으로, 지정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어요.

바우처카드로 결제하고 싶어요!

공무원카드, 복지카드 등 바우처 계열 카드는 카드사별 정책에 따라 결제 여부가 달라서 안내 드리기가 어려워요. 아래의 방법대로 결제 시도하여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결제 가능 여부 확인 방법]

  1. [일반결제] 선택

  2. [지역화폐카드] 선택 (카드사 선택 X)

  3.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입력 후 결제 시도

정상 결제되면 이용 가능한 카드고, 결제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는 카드랍니다.

또한, 꿈꾸미 카드 등 특수가맹이 필요한 바우처 카드는 결제선생에서 지원되지 않아요.


카드 관련 문의는 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신한카드: 1544-7000

  • KB국민카드: 1588-1688

  • 삼성카드: 1588-8700

  • 현대카드: 1577-6000

  • 롯데카드: 1588-8100

  • 하나카드: 1800-1111

  • 우리카드: 1588-9955

  • BC카드: 1588-4000

  • NH농협카드: 1644-4000

궁금한 점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결제선생 고객센터 채널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운영 시간 내 모든 고객님께 정확한 안내를 드리기 위해 전화 상담은 진행하지 않고 있어요.

1:1 채팅 상담을 통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고 있으며,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주시면 답변 완료 시 카카오톡으로 알려드려요.

운영시간 안내

  • 월-목: 09:30~ 18:00 (점심시간: 12:00~13:00)

  • 금요일: 09:30~13: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고객센터 문의 방법

링크 접속 > [청구서를 받은 고객이에요] > 문의 카테고리 선택 > [매니저에게 추가 문의하기]

결제선생

Channel

Channel

결제선생